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청각장애 등록 절차(복지카드 발급)
청각장애 등록 절차(복지카드 발급)

 

청각 장애 등록 절차 (복지카드 발급)

 

 

청각 장애등록 및 복지카드 발급은 약 40일 이상소요될수 있습니다. 미리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길 추천드립니다.

 

1. 장애진단 의뢰서 발급

-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(당일가능)

- 차상위 계층자. 기초생활수급자

(주민센터 사회복지과에서 장애 등록 상담 및 장애진단 의뢰서 발급)

 

 

2. 청각장애등급판정

- 이비인후과 병원방문

- 순음/어음 청력검사 실시 (3회)

- ABR검사 실시(1회)

 

 

3. 청각장애 진단서 발급

- 이비인후과 병원방문 (당일가능)

- 장애진단서, 진료기록지, 검사결과지 발급

 

 

4. 청각장애등록 및 복지카드 발급

-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(약 40일 소요)

- 장애진단서, 진료기록지, 검사결과지, 신분증 사본, 증명사진 2매 제출

- 주민자치센터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국민연금보험공단에서 장애등급 심사 후 검사 결과 개별통지

- 청각장애 증명서 발급 및 추구 복지카드 발급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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